2. 미래의 세대들
자연의 파괴 = 연속성의 단절 (파괴된 자연은 다시 되돌릴 수 없다)
(1) 자연의 연속성을 유지시켜야 하는 이유
- 자연은 그것을 파괴함으로써 얻어지는 단기의 경제적인 이득과는 비교될 수 없는 가치를 지닌다. 단기 이득(현 세대) vs. 장기 가치(미래 세대)
- 현 세대 뿐만
어떤 지식도 정당화 될 수 없다는 것이다. 그가 「영혼 불멸에 대하여」에서, 우리는 하느님을 직접 지각할 수 없으며, 우리는 하느님과 자연계 사이의 지속적 연속성을 발견할 수 없으며, 그래서 우리는 하느님의 의도를 읽을 수 있는 어떤 인과 법칙도 만들 수 없다고 주장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Ⅱ. 美와 숭고의 연속성
美와는 달리 숭고가 미학적 판단력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줄여 놓은 Kant는 “숭고의 이론은 자연의 합목적성의 미학적 판정의 한갓된 부록을 이루는 데 지나지 않는다.”라고 『판단력 비판』에 개진해 놓았다. 또한 Kant는 숭고의 경우 순수한 취미판단 연역에는 해당 될
연속성 유지를 위한 광역녹지축의 연계, 선진국 수준의 공공녹지 총량제의 도입, 도시공원 조성 등 도시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한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도시 녹지공간 확대대책을 강구하는 한편,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자연친숙형 공간의 조성을 위해 자연경관보전지역 지정제도와 자연경관심의제
자연과학을 배웠다. 생리학에서는 영국의 다윈주의장니 헉슬리의 교과서를 사용하였는데, 이것은 그 후 듀이 사상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졸업 후 한동안 펜실베이니아의 고등학교에서 라틴어, 대수, 자연과학을 가르쳤으며, 또 초등학교 교사로도 있었다.
1882년에 존스 흡킨스 대학교의 대학원에
자연계에 있는 것의 실태와 그 실태 안에 있는 법칙의 참 모습을 추구하는 것이다."라고 한다. 즉 자연계에 있느니 보편타당한 법칙을 추구하는 것이 과학의 본질이라고 한다.
위에서 살펴본 몇 가지의 정의를 다시 정리해서 말한다면 과학은 자연계안에 있는 모든 사물이 구체적으로 존재하고 생성 소
연속성과 변화, 그리고 상호작용과 상호의존의 관념을 지닌다는 데서 여타의 중국 고대철학과 그 맥을 같이한다.
이렇게 고대철학의 공간개념에 대한 유사성은 중국철학의 긴 역사를 통해 상이한 개념들이 서로 통합되고 조정되게 했다. 즉, 여러 개념 사이의 상호관련성을 통해서 그 요소들은 서로
자연환경 현황조사자료가 생태계에 대한 영향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 특히 특징 있는 동식물 군락에 관한 자료는 생태통로의 종류와 크기를 결정하고 기존 동물이동로는 생태통로의 위치를 결정하는데 직접적인 자료로 이용된다.
나. 생태통로의 목적
1) 야생동물이 번식
자연의 순환, 즉 낮과 밤, 음과 양,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의 각기 대등한 시간의 단위들이 순환하고 반복되어 드러나는 시간성을 느낀다.
또한, 인간 자신은 삶을 이루어 가는 과정과 경험의 축적 속에 현재의 생활을 펼쳐가고, 현재의 삶의 연속이 미래에 펼쳐질 삶에 대한 기본이라는 사실을 직시하게
연속성을 통해 자아를 정의하려 한 최초의 철학자이다. 그는 또한 정신을 "빈 서판"(백지 상태, 즉 "타블라 라사")으로 간주하였는 데, 르네 데카르트나 기독교 철학과는 다르게 사람이 선천적 관념(본유 관념 또는 생득 관념)을 지니지 않고 태어난다고 주장하였다.
2. 로크의 생애와 업적
존 로크는